드조위키

리브레 위키
드조위키
이용 정보
URL www.djowiki.com
사이트 종류 위키위키
사용 언어 한국어
작성된 언어 미디어위키
현재 상태 운영중
운영 정보
영리 여부 비영리
소유자 드조
시작일 2012년 12월 11일
콘텐츠
라이선스
CC BY-NC-SA 2.0 KR
통계 정보
수익 구글 애드센스
v  d  e  h

개요[편집]

드조위키는 드라마 관련 커뮤니티인 "드라마조아"에서 개설한 위키로 TV드라마에 관한 정보를 서술하는 특화 위키이다. 미디어위키 기반의 위키이지만 리브레 위키처럼 독자적인 스킨를 사용하고 있다.

문서는 오직 TV드라마 관련 내용만 서술할 수 있으며, 한국, 일본, 미국, 영국등의 드라마, 드라마의 등장 인물, 배우 정보, 드라마의 OST등을 서술한다. 위키쨩과 유사하게 드라마, 문서마다 서술 규격이 있으며, 엔하계 위키처럼 취소선 등을 이용한 유머성 서술을 사용하지 않고 객관적인 정보 위주로 생성한다. 다만 위키백과처럼 백과사전을 지향하는 위키는 아니니 출처는 잘 표시하지 않는 편.

문서 수는 2016년 5월 10일 기준으로 9973개에 달한다. 그러나 2016년 들어서는 본진인 드라마조아 커뮤니티가 활동이 뜸해짐에 따라 편집이 매우 드물어지고 있으며, 관리자인 드조도 손을 놓은 듯하다.

드조위키의 CCL은 CC-BY-NC-SA 2.0KR로 나무위키 등과 호환이 된다. 모바일 페이지의 CCL 안내를 수정하지 않았는지 모바일 페이지는 CC-BY-SA 3.0 unported로 나온지만 PC판에 명시된 CC-BY-NC-SA 2.0KR이 위키가 준수하는 라이센스라고 봐야 한다. PC판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광고를 달고 있다.

PC판의 경우 화면 크기에 따라 상단 바를 변형하는 기능을 갖고 있지 않아서 모바일 기기에서는 오른쪽 위의 검색창을 사용하기 매우 불편하다. 대문 오른쪽에는 드라마/등장 인물/배우(탤런트)/OST 정보 등 카테고리별로 접근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관련 문서[편집]

외부 링크[편집]

각주